제1조 목적
1. 본 약관은 ㈜스마트플랫(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광고이용고객(이하 "회원")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명칭 및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광고이용고객(이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큐알보드 디지털 공유광고게시판”의 빈 광고영역에 QR코드 또는 “웹관리툴” 등을 통해 광고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는 일체의 디지털 공유광고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웹관리툴”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 앱 등의 온라인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큐알보드 디지털 공유광고게시판”(이하 “큐알보드”라 한다.)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위해 설치한 디지털 사이니지 게시판 일체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웹관리툴”을 통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정보의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광고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광고),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관리툴" 시작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30일전에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따라 서비스별 특별 조항을 생성하거나 기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웹관리툴”을 통하여 본 조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보 후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큐알보드”의 빈 광고영역에 “회원”의 광고게시물을 기간을 정하여 직접 게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② “회원”이 “웹관리툴”을 이용하여 자신의 광고게시물을 직접 제작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③ “회원”이 2호의 제작을 용이하게 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무료 템플릿의 제공 서비스
④ 기타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성격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분리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②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시스템 등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가 있는 경우
② 시스템 등 설비가 고장 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본 조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1. “회사”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의 내용 및 요금을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2.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대금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회원”은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요금 환불
1.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료 환불 불가 외에 서비스이용제한, 강제탈퇴, 가입제한 등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본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② “회원”이 불량광고를 등록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경우에는 이용료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①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②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서비스”의 이용료를 환불받고자 하는 “회원”은 전화로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전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조건에 맞을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송금자 명의계좌로 환불합니다.
제 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웹관리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웹관리툴” 화면, 홈페이지, 휴대폰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의 전자우편 주소와 휴대폰으로 광고메일과 SMS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웹관리툴”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조 “광고게시물”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광고게시물”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광고게시물”이 17조(게시물의 관리)에 의거하여 적합 게시물로 판단될 경우, 해당 게시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에게는 제재 원칙에 따라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광고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 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1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자진탈퇴를 하거나, 적법한 사유에 의해 강제 탈퇴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의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며, 이 사용권은 “회사”가 “웹관리툴”을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합니다. “회원”의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3. “광고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회사의 마케팅을 위한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제 17조 “광고게시물”의 관리
다음에 해당하는 “광고게시물”은 부적합 게시물로 취급되며, “회사”는 등록을 금합니다.
1. 현행법,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위반하는 경우
① 국가이념과 국가의 존립을 훼손하거나 국가의 정상적인 활동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내용의 게시물
② 특정인 또는 단체를 비방, 중상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사생활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③ 인명 경시 내용 및 폭력성이 짙은 내용 및 범죄, 비행행위를 찬미, 조장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④ 건전한 미풍양속과 윤리, 사회질서를 부정하거나 조롱, 위반하는 정보, 문장, 그림 등을 담거나 유포하는 게시물
⑤ 외설적인 내용으로 성적 수치심과 혐오감을 유발하고 일반인의 성관념에 위배되는 내용의 게시물
⑥ 저속하고 음란한 자료(데이터,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소리, 동영상, 그래픽 등)를 선전, 유통하거나 해당 자료가 담긴 사이트로 연결하는 게시물
⑦ 심한 욕설, 비어, 은어, 속어 등을 사용하여 불쾌감을 일으키는 게시물
⑧ 특정 기업, 지역, 종교 간의 감정 대립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⑨ 특정 개인을 비난하거나 분쟁을 유도하는 내용을 담은 게시물
⑩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2. 구인 게시물의 경우, 직업안정법시행령 제34조 허위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시
3. 부동산 게시물의 경우, 온라인 부동산 광고자율규약의 범위에 위배시
4. 서비스의 성격에 어긋나는 경우
① 게시물의 내용이 “서비스”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도배(동일한 “서비스”에 여러 개 나열하거나 각 “서비스”에 동일한 내용을 반복해서 등록하는 경우)의도가 있는 게시물
② 서비스와 관련이 없거나 지나치게 무성의, 무의미한 내용의 게시물
③ 노이즈가 심하거나 데이터가 손상되어 화면상에서 그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운 게시물
④ 삭제된 게시물과 직접 관련한 내용이 담긴 게시물
⑤ 서비스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 정보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포함하고 있는 게시물
⑥ 기타 “서비스” 성격에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5. 저작권에 위반되는 경우
① 상용 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② 소프트웨어, 게임, 음반, 영상물의 불법복사 유통, 판매 게시물
③ 타인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불분명하거나 부적절한 정보를 가진 경우
① 불충분한 제품 소개(가격, 사양, 정품 여부 등 표기) 게시물
② 미풍양속을 위반하고 사행심을 조장하는 영상 및 저작 게시물
③ 미풍양속을 해치고 사행심을 조장하는 직접을 알선하는 게시물
④ 업무내용, 급여, 근무처, 연락처 등의 기재사항이 부정확하거나 누락된 게시물
⑤ 일반 상품 판매업체에서 올린 상품 선전용 게시물
⑥ 관련업체 또는 개인의 신고로 해당 업체 및 개인에게 손해가 확인된 게시물
⑦ 신뢰할 수 없는 건강, 의료 정보를 담은 게시물
⑧ 돈벌기, 사이트, 경품 지급, 단순 상품 광고의 내용을 담은 게시물
⑨ 부동산 거짓 또는 허위정보를 담은 게시물
7. 기타
①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활동 및 “서비스”를 방해하고 “회사”에 막대한 지장과 해악을 미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② “회사” 직원이나 담당자 등을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한 게시물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및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1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알게 된 다른 “회원”의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회원의 계약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사표시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표시되어야 합니다.
2.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하여 탈퇴하는 경우, 탈퇴의사 통지 전에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취소,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부담합니다.
3.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한 해지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상태를 확인한 후 탈퇴(해지)신청을 처리합니다. 단, 해지의사 통지 전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모두 완납하셔야 하며, 이를 미납하고 탈퇴(해지)를 요청하신 경우, “회사”는 요금 완납 시까지 해지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관계법령 및 동 약관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③ 유료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사”가 동조 제4항에 의하여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해지의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메일
② 전화
③ 문자
④ 팩스
⑤ 기타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
6. “회사”는 본 조 제5항의 해지의사 통지발송 전, “회원”에게 당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때, 보관하는 정보는 보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웹관리툴”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은 휴면계정이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계정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보관.저장합니다.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합니다.
③ “회원”은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이후에 언제라도 “웹관리툴” 상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휴면계정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광고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동 “회원”은 “회사”에 발생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웹관리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정보 등록 시 그와 관련된 정보의 공개를 결정한 경우
②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③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④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3. 동조 제2항 제1호에 의한 경우, “웹관리툴”과 그 관련 페이지에 개인정보가 공개되며, 이는 상업인 거래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4.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7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이용약관 개정시 최소 7일 이전에 고지할 의무가 있고, 개정될 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0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